은퇴 이후의 생활이 고민되시나요?
최근, 많은 분들이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중 많은 분들이 창업에 관심을 쏟고 계십니다. 왜냐하면, 은퇴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창업을 처음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개인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이 어떻게 다른 것인지 / ‘나에게 개인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 중, 어떤 창업이 적합한 것인지’ 판단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00% 무료입니다.)
즉, 대표님께서 이 글을 끝까지 보시면
- ‘개인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이 어떻게 다른 것인지. 그리고,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 나에게 ‘개인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 중, 어떤 창업이 더 적합한 것인지 판단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개인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이 어떻게 다른가요?
우선, ‘개인창업’이란, 주변에 흔히 보이는 ‘개인이 운영하는 카페 / 식당’들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개인창업의 가장 큰 장점은 ‘대표님이 모든 것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판매할 메뉴도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인테리어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개인창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대표님이 모든 것을 알아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대표님이 ‘팔릴만한 메뉴들’도 개발해야 하고,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인테리어’도 계산해야 합니다.
그리고, ‘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는 것 / 손님을 이끌어오는 것 (마케팅)’도 대표님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물론, 대표님께서 이 부분들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이것들이 문제가 안될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대표님들은 이 부분에 대해 완벽하게 알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최근 많은 대표님들께서, 이러한 부분을 전문가에게 맡길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하시곤 합니다.
프랜차이즈는 ‘이미 마케팅이 잘 되어 있어, 고객이 알아서 찾아오고 / 재료 납품도 본사에서 알아서 공급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맛이 없던 경험이 있던 개인가게’보다는 ‘맛이 검증되어 있는 프랜차이즈’를 더 좋아합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본사가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가맹점주들이 잘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본사는 가맹점주들에게 ‘체계적인 교육 / 지원’을 제공해주게 됩니다.
즉, ‘대표님이 창업을 완전히 처음한다고 가정하고, 처음부터 자세히 알려주는 것’입니다.
(가맹점이 망하면, 본사는 돈을 아예 못벌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최근 많은 대표님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심을 쏟고 계십니다.
그런데,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해 잘 모르시는 대표님이라면,
- 어떤 프랜차이즈가 있는지
- 프랜차이즈에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이 부분을 본사에 어떻게 질문해야 하는지
- ‘나의 상황에 맞는 프랜차이즈를 고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판단이 안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이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00% 무료입니다.)
대표님께서 정보를 놓치지 않으실 수 있도록, 문자를 통해 정보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이 정보를 무료로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성함 / 전화번호’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문자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청 즉시, 문자로 발송됩니다.)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